고려사이버대,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지원단과 협약 체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지난 12일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 예하 미8군지원단(KSC BN)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장병 및 직원의 지속적인 학습 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8군지원단 구성원이 온라인 기반 고등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미8군지원단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안정적인 학습 접근성과 실질적 자기개발 지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미8군지원단 소속 인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
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잘파세대 인기 캐릭터 버터베어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버터베어 딥초코호빵’과 ‘버터베어 솔티카라멜호빵’ 2종을 오는 30일 단독 출시한다.
GS25에서 출시되는 버터베어 호빵 2종
‘버터베어 딥초코호빵’은 진한 딥초코를 가득 채워 달콤함을 극대화했으며, ‘버터베어 솔티카라멜호빵’은 소금과 카라멜이 어우러진 단짠 조합이 특징이다. 신상품은 3개입 번들 형태로 가격은 5100원이다.
상품 패키지에 버터베어가 호빵을 안고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각각 가을, 겨울을 상징하는 베이지와 빨간색 컬러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20종의 버터베어 랜덤씰이 동봉돼 있다.
GS25에 따르면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호빵’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귀엽고 친숙한 디자인에 시즌 한정 판매라는 희소성이 더해지면서 감성 소비 트렌드와 맞물린 결과다. 실제로 지난해(10~12월) GS25 캐릭터 호빵 매출은 전년 대비 4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릭터 호빵의 출시는 2030세대 신규 고객 유입으로도 이어졌다. 지난해 캐릭터 호빵의 2030 연령대 매출 비중은 54.5%로, 전체 호빵 매출에서 2030세대가 차지한 비중인 48.7%를 웃돌았다. MZ 세대 선호도가 높은 인기 IP와 협업이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호빵이 든든한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자리 잡고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변화되면서 속 재료 구성도 다양화되고 있다. 지난해 기준 단팥 호빵과 비(非)단팥 호빵의 매출 비중은 4:6으로 단팥을 제외한 제품이 더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피자나 고기 등 식사용 호빵과 함께 이번 신상품과 같이 초코·솔티카라멜 등 차별화된 최신 플레이버가 적용된 호빵 상품이 늘어나고 있다.
GS25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버터베어 IP를 활용한 다양한 간식 및 먹거리 상품 등을 연내 추가로 선보이고 잘파세대 수요 공략에 나선다.
장한솔 GS리테일 카운터FF팀 MD는 “호빵이 단순한 겨울 간식을 넘어 하나의 시즌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잘파세대 감성을 반영한 버터베어 협업을 시작으로, GS25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겨울 먹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