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지원단과 협약 체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지난 12일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 예하 미8군지원단(KSC BN)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장병 및 직원의 지속적인 학습 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8군지원단 구성원이 온라인 기반 고등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미8군지원단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안정적인 학습 접근성과 실질적 자기개발 지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미8군지원단 소속 인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
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통신 브랜드 `유쓰(Uth)`가 2026년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했다.
LG U+ 유쓰가 뽑은 2026년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는 `나다움 복수전공`
2024년부터 유쓰는 다가올 트렌드를 정의하고, 트렌드를 이끌 키워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대표 키워드는 `나다움 복수전공`이다.
`나다움 복수전공`은 최근 어른이 된 대학생들의 주된 고민인 `나다운 모습`을 찾는 것에서 파생됐다.
남이 말하는 이상적 삶 대신 본 전공뿐만 아니라 복수전공, 대외활동을 하며 나만의 서사를 구축하고 다양한 방향으로 자신만의 자아를 찾아간다는 의미에서 꼽았다.
유쓰는 나다움 복수전공 외에도 #1인분의 낭만, #안티-퍼펙트, #즉감력, #AI-Me-ing(에이밍) 등 총 5가지를 2026년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했다.
#1인분의 낭만은 온전히 나를 만족시키는 경험과 극복 속에 `성취감`과 `낭만`을 느끼는 형태를 말한다.
단순히 개인의 권리와 자율성을 우선하는 개인주의와는 다르게 혼자 여행 계획을 세우고, 나만의 공간을 만드는 등 나 혼자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나만의 삶`을 가꿔내는 방법이다.
또 완벽하지 않은 상태여도 공감이 되면 `귀엽다`고 생각하는 문화에서 파생된 #안티-퍼펙트, 불확실한 시대에서 `10분 달리기`나 `하루에 한 문장 쓰기` 등 긴 목표보다 짧은 실행과 빠른 결과를 통해 스스로 동기부여 하는 20대를 표현한 #즉감력도 선정됐다.
마지막 키워드는 #AI-Me-ing(에이밍)이다.
대학생들은 AI가 나를 더 잘 도울 수 있도록 학습시키고, 학업/업무 등 외적인 것 외에 내적인 고민까지 위로해줄 수 있게 학습시키는 등 `나`를 닮은 도구로 일상 속에서 사용하고 있다.
2026년 5가지 키워드는 더 정확한 분석을 위해 소셜 미디어에서 관측된 약 2000만 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 ▲AI와 빅데이터로 트렌드를 분석하는 `생활변화관측소` ▲20대 전문 종합 에이전시 `대학내일`과 협업해 결과를 발표했다.
LG유플러스는 이 키워드로 2026년 유쓰의 브랜드 방향성을 설정하고 20대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 캠페인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올해는 특히 AI 기반으로 실제 20대들이 많이 언급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분석해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했다"며 "2026년에도 AI 기반으로 20대의 일상이 심플해지는 마케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